페이존

최적의 가격으로 최고의 급여관리 서비스를

조세일보 뉴스

목록으로

제목 광주국세청, 모법납세자 초청 '성실납세 감사 DAY' 열어 등록일 2024-05-04

광주국세청, 모법납세자 초청 '성실납세 감사 DAY' 열어



조세일보
◆…지난 2일 광주지방국세청이 초청한 '성실납세 감사 DAY'에 참여한 모범납세자들이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광주지방국세청(청장 양동구)은 지난 2일 모범납세자를 초청해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프로야구 시구·시타 및 단체관람을 진행하고, 프로야구 경기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세정홍보 행사를 실시했다.

광주국세청은 이날 프로야구 경기장 대형 전광판을 통해 초청 납세자를 소개하는 등 성숙한 납세문화 확산을 위해 성실납세 홍보영상을 송출했다. 더불어 경기장 중앙 1층 출입구 주변에 홍보부스를 설치해 야구장을 방문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종합소득세 확정신고 안내, 국선대리인 제도, 근로장려금 신청 등 세정홍보를 실시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야구 경기에 앞서 '제58회 납세자의 날'에 모범납세자(성실납세)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해남뷰티스피부과 하상근 원장과 모범납세자(사회공헌) 기획재정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주식회사 국민산업 손세현 대표이사가 각각 시구와 시타를 했다.

이날 소감으로 시구자로 나선 하상근 원장은 "요즘 기아팀의 성적이 매우 좋아서 기아팬으로서 기분도 좋은데 시구까지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돼 영광스럽고 앞으로도 성실한 납세에 앞장서겠다"고 말했으며, 시타를 한 손세현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역 사회와 이웃을 위해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을 꾸준히 모색해 적극 실천하겠다"고 언급했다.

이날 현장에서 양동구 청장은 성실납세와 사회공헌에 기여한 공으로 모범납세 표창을 수상한 참석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으며, 기업 경영상 애로와 건의사항을 듣는 대화 시간을 가졌다.

양동구 청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불구하고 성실하게 납세 의무를 이행해 주시고 이웃의 아픔을 함께 나눠 주신 모범 납세자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광주지방국세청은 앞으로도 성실납세와 사회공헌에 앞장서는 모범납세자가 사회적으로 우대받고 존경받을 수 있는 성숙한 납세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세일보 / 임도영 기자 right@joseilbo.com

목록으로

아직 페이존 회원이 아니신가요? 직접 사용해보고 결정하세요! 무료 회원가입 페이존 체험판
Korea Corporation Security
Korea Corporation Security
서식제공 파트너
네이버
한글과컴퓨터
마이크로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