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존

최적의 가격으로 최고의 급여관리 서비스를

조세일보 뉴스

목록으로

제목 중부지방국세청, 'Agenda 중심 업무생산성 TF' 발표대회 개최 등록일 2024-05-04

중부지방국세청, 'Agenda 중심 업무생산성 TF' 발표대회 개최



조세일보
◆…(중부지방국세청 제공)
중부지방국세청은 지난 2일 용인세무서에서 'Agenda 중심 업무생산성 TF' 발표대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앞서 중부청은 일선 업무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 1월, 권역별로 'Agenda 중심 업무생산성 TF'를 구성해 법령개정·업무 프로세스·전산시스템에 대한 68건의 개선안을 발굴했다.

이어 오호선 중부청장은 지방청 및 세무서 직원과 함께 지난 2월 26일부터 4차례에 걸쳐 아젠다별 타운홀미팅을 통해 개선안을 업그레이드하고 우수 개선방안을 선정했다.

이날 오 청장은 발표대회에서 최우수상 5건(분야별 1건)과 우수상 5건(분야별 1건)을 시상했다. 최우수상은 부가분야 안양세무서 이영은, 법인분야 수원세무서 주경관, 조사분야 감사관실 이현무, 소득분야 용인세무서 어윤제, 재산분야 춘천세무서 이은규가 수상했다.

성실납세지원국 김희화 조서관은 "직원들이 다같이 고민하고 아이디어를 모아 개선방안의 수준을 높였다"며 "타운홀미팅을 함께하며 집단지성의 힘을 느꼈다"고 말했다.

구리세무서 최연구 조사관은 "참석자들이 서로 생산적인 의견을 주고받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면서 "청장님께서도 토론을 경청하고 즉석에서 생생한 피드백을 주셨다"고 했다.

안양세무서 이영은 조사관은 "업무 중 '이렇게 하면 더 좋을 텐데'하며 머릿속에 막연히 담아둔 작은 생각을 개선방안으로 구체화하며 자긍심과 보람을 느꼈다"고 밝혔다.

오호선 중부청장은 "국민의 기대를 넘어서고 직원의 직무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일선 현장의 생산성이 중요하다"면서 "중부청 직원이 뿌린 열정과 헌신의 씨앗이 국세청 곳곳에서 변화와 혁신의 꽃으로 피어나 업무량은 줄어들고 생산성은 높아질 것이다. 주인의식과 소명의식으로 소임을 다하고 있는 직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중부지방국세청은 'Agenda 중심 업무생산성 TF'의 우수 개선방안을 현장에 즉각 반영하기 위한 후속조치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조세일보
◆…(중부지방국세청 제공)

조세일보 / 윤혜진 기자 hjyun@joseilbo.com

목록으로

아직 페이존 회원이 아니신가요? 직접 사용해보고 결정하세요! 무료 회원가입 페이존 체험판
Korea Corporation Security
Korea Corporation Security
서식제공 파트너
네이버
한글과컴퓨터
마이크로소프트